주민등록본은 살면서 받게 되는 서류 입니다.
동사무소까지 가기 귀찮은 경우도 있습니다.
주말에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.
이럴때에 주민등록본인터넷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.
지금부터 주민등록본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>주민등록본인터넷발급 바로가기<
1. 인터넷 발급
우선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은 이렇게 합니다.
정부24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.
정부24에 접속을 하면 메인 페이지 자주 찾는 서비스가 나옵니다.
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에서 보면 주민등록등본(초본)을 클릭합니다.
클릭을 하면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신청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.
그러면 민원안내 및 신청이 나옵니다.
가운데 하단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.
회원/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 입니다라고 나옵니다.
이미 가입이되어 있다면 회원으로 로그인 합니다.
비회원이어도 간단하게 본인인증 후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.
로그인 후에 개인정보에 대한 사항을 체크를 완료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.
주민등록상에 기록이 되어있는 주소를 확인 후 체크 후에 발급을 합니다.
자신이 원하는 발급형태를 확인 후 선택을 합니다.
발급을 하면 주민번호 뒷자리와 과거 주소는 제외!
그리고 세대정보나 모든정보가 나오게 됩니다.
선택발급을 하면 주민번호 뒷자리가 제외!
수령하는 방법은 온라인발급을 해야하만 온라인 발급이 됩니다.
선택을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~
통신인증서
페이코
카카오톡
kb모바일인증서
삼성패스
하고 싶은 인증을 합니다.
인증을 마무리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.
민원사무명 | 부수 | 처리상태 |
주민등록표본교부 | 1 | 처리완료 문서출력 |
이렇게 하셨다면 프린터로 통해 주민등록표본교부 1부를
출력 하신 것입니다.
크게 어렵고 복잡한 것은 없습니다.
위와 같이 따라 하기만 누구나 쉽고 간단 하게 할 수 있습니다.
이상으로 주민등록표본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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